1. <수도권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 설치·운영사업> 종료로 화상회의시스템 사용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으니,
대학 구성원은 배포하는 MS Teams 이용 안내서를 참고하여 교육 및 행정 업무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.
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 전환 |
기존 | 변경 |
ZOOM Pro | Microsoft OFFICE 365 서비스 중 MS Teams(이하 MS Teams) |
수도권권역 원격지원사업 지원 | 교내 Ms-Office 사이트 계약을 통해 제공됨 |
※ 오피스 365는 모든 정품 MS-OFFICE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, 계정가입 후 5대까지(PC, 모바일) 이용 가능합니다.
2. 매뉴얼 요약
메뉴 | 구분 | 내용 |
OFFICE 365 사용자 범위 | 서울예술대학교 모든 구성원 (id는 1회에 한하여 자유롭게 생성가능) ∎ 교직원 : id@staff.seoularts.ac.kr ∎ 재학생 : id@student.seoularts.ac.kr |
1 | 계정가입 및 로그인 | ∎ 종합포털 > 메뉴 > OFFICE 365 > 가입 후 ∎ 종합포털 > 메뉴 > OFFICE 365 > 로그인 최초 로그인 시 <자세한 정보 필요>에서 휴대폰 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 반드시 입력요망 (비밀번호 분실 후 재설정 시 필요) |
2 | 비밀번호 찾기 (비밀번호 재설정) | ※ 로그인 시암호를 잊어버렸음을 클릭 후 ∎ 휴대폰(메일)으로 전송받은 인증코드 입력 후 비밀번호 재설정 ∎ 관리자에게 문의 페이지가 보일 경우 (개인정보 미입력 상태) ☞ 031-412-7127, 7124로 문의 |
3,4 | Teams 회의 사용방법 | ∎ 시간 제한 : 없음 / 제한 인원 : 300명 / 회의 링크로 회의 참석 가능 ∎ 회의 생성 시, '조직 내 사용자'로 기본 설정 된 대기실 옵션을 √ 모든 사용자: 링크를 통한 참여자 초청 √ 초대된 사람: 개최자의 수락 승인을 받은 참가자(수락,거부선택) 로 수정 후 사용 요망 ∎ 회의 생성 방법 1) OFFICE 365 로그인 후 Teams 아이콘 선택 2) [일정] 선택 후 타임보드에 해당 날짜, 시간 클릭 3) 회의 생성 (대기실 옵션 설정) 4) 회의실 링크 복사 후 e-Class 에 공지 및 공유 |
※ 문의 : 031-412-7124, 7126, 7127
※ 기타 세부사항은 붙임 문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