주 메뉴


본문 내용

현재 본문 위치 : 홈>커뮤니티>공지사항

공지사항

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 이용 안내(OFFICE 365_MS Teams)
작성자 : 교무처(학사운영팀)김우림 | 작성일 : 2024.04.25 오후 4:57:26 | 대상 : 공통 | 조회수 : 276 | HelloLMS Push : 미사용

 

 

 

   1. <수도권 대학원격교육지원센터 설치·운영사업> 종료로 화상회의시스템 사용이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으니,

       대학 구성원은 배포하는 MS Teams 이용 안내서를 참고하여 교육 및 행정 업무에 활용하시기 바랍니다.

 

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 전환

기존

변경

ZOOM Pro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Microsoft OFFICE 365 서비스 중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MS Teams(이하 MS Teams)

수도권권역 원격지원사업 지원

           교내 Ms-Office 사이트 계약을 통해 제공됨

 

오피스 365모든 정품 MS-OFFICE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, 계정가입 후 5대까지(PC, 모바일) 이용 가능합니다. 

 

 

 

   2. 매뉴얼 요약

 

메뉴

구분

내용

OFFICE 365

사용자 범위

서울예술대학교 모든 구성원 (id1회에 한하여 자유롭게 생성가능)

교직원 : id@staff.seoularts.ac.kr

∎ 재학생 : id@student.seoularts.ac.kr

1

계정가입 및 로그인

종합포털 > 메뉴 > OFFICE 365 > 가입 후

종합포털 > 메뉴 > OFFICE 365 > 로그인

최초 로그인 시 <자세한 정보 필요>에서 휴대폰 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 반드시 입력요망 (비밀번호 분실 후 재설정 시 필요)

2

비밀번호 찾기

(비밀번호 재설정)

로그인 시암호를 잊어버렸음을 클릭 후

∎ 휴대폰(메일)으로 전송받은 인증코드 입력 후 비밀번호 재설정

∎ 관리자에게 문의 페이지가 보일 경우 (개인정보 미입력 상태)

031-412-7127, 7124로 문의

3,4

Teams 회의 사용방법

∎ 시간 제한 : 없음 / 제한 인원 : 300/ 회의 링크로 회의 참석 가능

∎ 회의 생성 시, '조직 내 사용자'로 기본 설정 된 대기실 옵션

모든 사용자: 링크를 통한 참여자 초청

초대된 사람: 개최자의 수락 승인을 받은 참가자(수락,거부선택)

로 수정 후 사용 요망

 

회의 생성 방법

1) OFFICE 365 로그인 후 Teams 아이콘 선택

2) [일정] 선택 후 타임보드에 해당 날짜, 시간 클릭

3) 회의 생성 (대기실 옵션 설정)

4) 회의실 링크 복사 후 e-Class 에 공지 및 공유

 

 

 

  ※ 문의 : 031-412-7124, 7126, 7127

  ※ 기타 세부사항은 붙임 문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

 

 

 

목록